방장추천 픽

탈모에좋은 혈자리

오지로운나 2023. 5. 27. 18:56
728x90

탈모빔..

유전성 탈모: 남성의 발현율이 매우 높아 남성형 탈모라고도 부른다.
남성은 정수리의 머리숱이 줄어들고 이마선이 후퇴한다. 일반적으로 눈썹을 기준으로 손가락 4개 넓이보다 이마 부분이 넓을 때 탈모로 본다고 하지만 선천적으로 이마가 넓거나 m자의 헤어라인을 가진 사람도 많기 때문에 무조건 탈모라고 할 순 없다.
여성은 머리 정중앙부터 좌우로 사라지는 유형의 탈모로 나타난다.
비유전성 탈모: 성별에 관계 없이 나타날 수 있다.
스트레스성 탈모: 주로 특정 부위가 동그랗게 빠지는 원형탈모가 많으나, 긴 선을 그리며 빠질 수도 있다.
휴지기 탈모: 모발의 성장 주기가 전반적으로 휴지기로 접어들면서 나타난다.
희귀 탈모: 간혹 두발 전체가 완전히 빠지는 전체탈모증(alopecia totalis)이나 몸 전체의 털이 빠지는 전신탈모증(alopecia universalis)도 있다. 원형탈모처럼 자가면역질환 증상이란 설이 대세이다.

과거에는 중년 이후의 남성에게만 한정되고 젊은 남성 및 여성과는 상관 없는 문제로 치부하는 경향이 많았지만, 최근에는 연령이나 성별에 관련 없이 누구나 탈모에 대한 경각심을 가지고 있다.[4] 준정부기관인 국민건강보험공단 자료에 의하면. 탈모로 병원을 찾는 환자의 44%가 20대와 30대로 전체 탈모 환자 중 절반 가까이를 차지하였다. 20대의 비율만 하더라도 약 20%를 육박한다.

이는 대한민국이 삶의 여유를 가져도 될 정도로 먹고 살만한 국가로 일어난지 50년도 채 되지 않은 국가였고 탈모는 사실 인간의 생존과는 굉장히 거리가 멀기 때문에 과거까지만 하더라도 탈모자체에 대해 큰 의식이 없었다가 나라가 성장하고 그에 맞춰 외모에 대한 인식도 늘기 시작하면서 신경 쓰는 사람이 많아진 것이다.

극심한 탈모 상태로 있느니 차라리 옆머리까지 면도기로 밀고 스킨헤드가 되는 게 모양새도 정신 건강에도 낫다고 한다지만, 한국에서는 승려가 아닌 이상 머리를 삭발한 것을 이상하게 보는 사람들이 많기 때문에 영 힘든 게 현실이다. 10대 고등학생이나 20대 대학생이나 20~30대 초임 직장인들이 1년 365일 삭발을 하고 다닌다면 사회에 불만이 있는 사람으로 찍혀서 불이익을 받을 수 있다. 그나마 개방적이고 포용적인 사고방식을 가진 사람이라 하더라도 머리를 삭발한 사람에 대해선 좋은 첫 인상을 가지지 않을 가능성이 높고, 탈모가 심해서 머리를 밀고 다닌다고 설명을 해줘야 납득하는 경우가 대다수일 것이다. 어쩔 수 없는 것이 동아시아권에서는 삭발이 권위에 대한 도전 및 반대로 인식되기 때문이다. 때문에 집회, 시위 등에서 특정 사안을 반대하며 삭발식을 거행하는 것은 매우 흔하다.

반면 서양에서는 스킨헤드나 훈련병 수준의 삭발이 매우 흔하다. 특히나 서양인은 동양인에 비해 유전에 의한 탈모인의 비율이 헌저히 높은 편이기 때문에 한국과 마찬가지로 10~20대 혹은 30대 초반부터 탈모로 고생하는 사람들이 굉장히 많고, 이들 상당수가 차라리 머리를 밀어버리기 때문.

탈모의 대상은 머리카락으로 고정되며, 머리카락 이외의 체모는 전혀 영향을 받지 않는다.

탈모는 성적 매력 및 외모에 마이너스가 된다. 위에서 말한 탈모 상태로 놔두느니 차라리 스킨헤드가 되는 게 나은 이유도 완전히 빡빡 밀면 머리가 휑한 탈모처럼 나이 들어 보이지는 않기 때문이다.

참고로 탈모는 유럽에 가장 많다. 탈모인들이 많은 국가 랭킹 10위에 1위는 체코 2위는 스페인 3위 독일 4위 프랑스 9위와 10위는 네덜란드, 캐나다로 전부다 유럽 국가인 것을 알 수 있다. 모발 이식에 가장 높은 기술력을 가진 국가는 튀르키예이다. 튀르키예는 탈모 비율이 적은 국가이지만 모발 이식 기술력이 높아 많은 유럽인과 일본인들이 모발 이식 수술을 위해 방문한다. 참고로 일본인이 한국인보다 살짝 탈모 비율이 높다.

탈모빔 모두 조심하세요!!!

728x90

'방장추천 픽' 카테고리의 다른 글

리그오브레전드 - 롤토체스  (0) 2023.06.05
진돗개 키우고싶다  (0) 2023.05.31
웹툰 나이트런  (1) 2023.05.19
만화 베르세르크크  (1) 2023.05.19
킹더러더러더러덤덤  (0) 2023.05.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