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제주 스누피가든

오지로운나 2023. 5. 25. 20:57
728x90

대가리박아!

스누피는 그냥 평범한 비글이 아니예요, 책을 좋아하고 책을 쓰죠. 스누피가 쓴 책들은 대부분 다 대박이 납니다. 미술 작품을 수집하고 루트비어 전문가입니다. 거기에다 멈출 수 없는 상상력은 그의 삶을 평범하지 않게 해주죠. 에이스 파일럿으로서 만프레트 폰 리히트호펜에 맞서 영웅답게 싸웁니다. '조 쿨'로서는 대학의 유력자입니다. 하지만 개집 위에서 낮잠을 잘 때나 머리가 둥근 아이가 그를 위해 잘 차려놓은 저녁을 먹으러 일어날 때 만큼은 상상속의 모험이 없죠.

작중 내내 지적이거나 용감하고자 하는 여러 시도를 하며 또 시니컬한 개그 등을 담당하는듯 거의 인간 못지않는 캐릭터성이 확립되어있다. [5] 자신만의 독특한 세계관을 가졌으며, 쉽게 낙담하고 쉽게 들뜨는데다 시니컬하게 찰리 일행을 디스하곤 하지만 역으로 기행을 하며 찰리에게 디스를 받는 일도 많다. 그래도 하는 짓을 보면 귀엽게 넘어갈 수 있고 개가 이래놓으니 매력적으로도 보이며 나름 작가가 시대를 앞서간 캐릭터 메이킹을 해냈다고 볼 수 있다.

자신이 강아지란 것에 다소 불만을 가져 인간처럼 여러 일을 할 수 없는 것을 불평할 때도 있지만 늘 그렇진 않고 강아지란 사실에 안심하는 일도 있다. 상상력이 풍부해 자신이 동경하는 대상을 흉내내며 그에 빠져들어 망상의 시간을 갖곤 하는 버릇이 있으며[6] 이게 주 소재. 풍류를 즐기는 일면도 있어서 개집 안에 반 고흐 그림을 걸어놓거나 기분이 좋으면 춤을 춘다.

그밖에도 경쟁심이 엄청나다. 하지만 끈질김이 없어서 오래가지는 못한다. 찰리 브라운네 야구팀이 연전연패에 빠진 끝에 찰리가 자신감을 잃고 감독 겸 투수를 그만두고 스누피가 감독 대행이 되었더니만 여전히 연패에 빠지는 팀을 보고 흥분하여 마구 배트와 글러브를 내던지고 날뛰었다. 삼진아웃당하는 루시나[7]다른 이들의 엉덩이를 발로 찰 정도로 흥분하니 다른 팀원들과도 사이가 더더욱 최악으로 간 끝에 팀원들도 차라리 이건 찰리가 낫다고 그리워했다. 결국 스누피도 난 감독이 안 맞는다며 찰리에게 다시 감독직을 돌려준다. 심지어 오토바이를 개조해서 운전까지 한다.

대부분 경미하거나 중증의 성격장애를 가지고 있는 피너츠의 등장 인물들처럼 스누피도 과대망상이라는 정신 질환을 앓고 있다는 해석도 있다.

지침
우드스탁

스누피가든이 제주에서 가장볼만한곳.
돈값하는곳..!! >_<

728x90

'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베트남-나트랑 패키지여행기  (0) 2023.07.13
캄보디아-앙코르와트 여행  (0) 2023.06.12
부산여행 삼광사 연등축제  (0) 2023.05.27
제주 카멜리아힐  (0) 2023.05.23
제주 키티아일랜드  (0) 2023.05.23